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74. 유방암 명의: 순천향대 부천병원 임철완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29.
반응형

 

 

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대에서 유방암 진료를 받으신다면 김지선 교수님과 임철완 교수님 두 분 중에 선택을 하게 되는데 어느 교수님께 진료를 받아야 하는지 카페를 통해 많이 질문을 하시는 것 같다. 환자들은 어떻게 해서든 비교를 하고 더 나은 선택지를 고르고 싶어 하게 되어 있다. 김지선 교수님은 환자분에게 따스한 말투와 공감하는 모습을 보여주시는 분이시며 임철완 교수님은 명의가 추천한 유방암 명의 28인에 들어가 계신 분이시다.

 

 

1. 임철완 교수님

 

 

 

 

 

2.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상황을 둘째로 치고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 임철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암 확진 받고 급한 마음에 교수님 선택 안 하고 병원에서 잡아 주는대로 했는데 대부분 임철완 교수님이신 듯 해서요. 알고보니 임철완 교수님이 넘사벽이네요. 그래서 인기가 많으신 듯..합니다.

Re: 임철완 교수님 유명하시죠. 담 주에 수술합니다.

Re: 정말 장단점이 있는 거 같아요. 임철완 교수님이 유명하신 거 알고 아..나도 좀 알아보고 진료받을 걸 그랬나 싶었네요. 그래도 어떤 교수님이든 믿고 잘 치료하면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바뀌었어요 ㅎ 임교수님 환자들 편하게 대해 주시던데 궁굼한거 생김 물어보시어요~~

 

2. 휴가가기 전에 알았는데 남편과 가족들에게는 알리지 못 하겠더라구요. 그래서 휴가기간 동안 저만 알고 있었네요. 좋은 시간 망치고 싶지 않았어요 ㅠㅠ 가족들과 웃고 놀다가 잠들 때 무서워서 벌벌 떨고..

제가 2011년에도 자궁경부암수술도 했었거든요. 참. 여자여서 걸리는 병은 다 걸리나 싶고 수치심도 들고..

 

휴가 끝나고 8월 1일 병원가서 자세한 이야기 듣고 바로 순천향 부천병원 연결해주셔서 운 좋게 그 날 진료 봤는데 임철완 교수님이 "4일에 입원해서 7일에 수술해" 하시더라구요. 너무 휘리릭~ 이건 뭔지..

 

초음파 결과 크게 퍼져있다하시고 왼쪽 전절제하기로했어요. 겨드랑이 세침검사서 암조직이나왔구요.. 자세한건 수술후 검사에서 더나오는거라 지금몇기이다 라고 말을 안해주시네요. 처음에 상피내암이라고했는데 지금은 침윤이있다고 보시고 방사할 가능성도 배제못한다고 복원은 1년후에하자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항암 끝나면 난소가10년도더늙어진다고 항암전 난자냉동하기로했어요. 난소보호제보단 더확률이 높다고 하셔서.. 물론 항암끝나고 생리가 돌아오다곤하지만 확실한것도아니고 항암후 난자보단 지금이 건강할테니...

 

혹시 항암전 난자냉동해서 임신하신분들이있을까 궁금해요. 자연임신도 하시던데 정말 그런 글들 읽을때마다 고맙고 희망을 가지게되네요. 동시복원안하고 후복원 하신분들도 계실까요? 아직30대라 동시복원을 기대했는데 깔끔히 치료하고 후복원하시자하네요..이것도 괜찮을까요? 수술끝나고나서 더 후기올릴께요. 아참.ct찍을때 조영제넣자나요.몸이 뜨거워지니 놀라지마세요 했는데 저는 유독 아래가 쏴~하고 뜨끈해져서 순간 제가 쉬한줄 알았어요.ㅋㅋㅋㅋ진짜 쉬한줄알고 어쩌지 했다능.ㅋㅋ 그냥 뜨거워지는거니 놀라지마셔요. Mri ct 모두할만합니다.다른생각하시고 편히 맘가지고 주무셔 버리세요.

 

 

 

 

6. 8월에 조직검사 확진 받고 전이검사 결과 오늘 봤구요. 최소한 2기라는 말씀하셨어요. 겨드랑이는 수술해봐야 안다고 하시고 전부 절저ㅔ하자고 하셨어요. 그리고 다음 주 수술 날짜 잡았어요. 부천 순천향 임철완 교수님이시구요. 가족들은 서울대 가보자고 하시네요. 우선 강사님 예약 걸어서 진료잡았는데 수술까지 넘 오래 기다릴까봐 걱정이 되네요. 

Re: 저 임철완 교수님이 주치의신데요. 수술보다 더 힘든게 치료입니다. 항암을 한다면요..집이 부천이시라면 집 가까운 곳에서 하시는 것이 서울까지 다니기가 쉬운 일이 아닐거예요.. 임철완 교수님 잘 하시고 친절하시고 궁굼한거 모두 대답 잘 해주시는 분이세요. 수술은 물론이구요. 힘내수공..화이팅하세요!!

 

7.건강검진에서 미세석회로 확대촬영하라고 하는데요. 어떤 교수님이 잘 보시는지요. 추천부탁드려요. 혹시 진료보기 전에 PCR검사 해야 진료 볼 수 있나요?

Re: 저 건강검진 결과 미세석회로 순천향병원 임철완 교수님께 진료 받고 있어요. 확실하게 말씀해 주셔서 저는 만족해요. 참고로 건강검진에서 가슴촬영했던 것을 CD로 가져가세요. 

 

8. 언니가 유방암 진단을 받고 부천순천향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려하는데 담당교수는 임철완교수입니다~ 이분이 어떤지도 잘 모르겠고 믿고 진행되는지 멘붕상태입니다~ 1.6cm정도로 1기정도로 검사상으로는 뼈,간,폐,림프전이는 없는걸로 나왔지만 수술시 주변조직에 암이 있을경우 전절제를 할수있다고하면서 유방성형술을 바로할거냐 바로할경우 한쪽만하면 짝짝이가되니까 양쪽균형 맞춰서 할건지 한쪽은 보험이 안되는데 결정해서 수술동의할지를 결정하라는데 암수술이 목적인지 성형이 목적인지 어이가 없어서요~ 물론 최악의 상황까지 설명하는건 알겠지만 어이가 없어서 이대로 진행해야하는지 불안해서요~

 

Re: 

 

 

 

 

 

 

4.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신 분들이 한번 보시면 좋을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밑에 그림을 확인하시면 여러 의사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