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방암

73. 유방암 명의: 서울 삼성병원 유종한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9. 29.
반응형

 

 

삼성병원

국내 신규 유방암 환자의 10% 이상이 삼성서울병원에서 수술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환자분들이 신뢰하는 병원이며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진료를 받고 수술을 받으러 오시는 1급 병원입니다.

 

 

삼성병원 유방암 5년 생존률

 

매일경제 발췌

 

 

1. 유종한 교수님

 

명의가 추천한 유방암 명의 28인 중에 한 분이시다. 검색을 해보니 환자분들과 굉장히 잘 어울리시며 농담도 주고 받을 정도로 친근한 분이시라고 한다. 

 

유종한 교수님은 유방암은 0기라도 수술로 재발의 위험을 차단해야 한다고 말을 하십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이 멍울만 만져지는 경우라고 하는데 상피내암인 0단계는 암세포가 상피조직에만 국한되어 있지만 암세포가 유관이나 소엽의 기저막을 침범하기 시작하면 암으로 발전하기 시작한다며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강조하셨습니다.

 

 

 

 

2. 장애인과 비장애인에 대한 형평성 고려해야 한다.

 

 

 

어느 유명한 교수님들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는데 유종한 교수님을 검색하다가 이 기사를 보고 미처 몰랐던 부분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우리가 신경을 못 쓰던 부분이 있었구나..

 

 

 

 

3. 유종한 교수님 진료를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

 

리뷰를 보기 전에 류종한 교수님 원장님이 유투브에서 말씀하신 내용을 한번 보고 리뷰를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유투부에서 퍼왔습니다. 짧은 동영상이니 한번 보시기를 바랍니다.

 

유방암 환자들에게 비타민이 좋다? 안 좋다?

 

 

1. 대림 성모병원 김성원 원장님에게 상피내암 1기 결과 받았습니다. 좋은 조언을 해주셔서 조금 더 큰 병원으로 가려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병원 유종한 교수님한테 예약을 했습니다. 4월 19일 금요일날 진료 그리고 수술은 진료 후 6주 정도 대기하라고 하네요. 이 경우 정말 6주 정도면 수술 바로 할 수 있나요? 하루 하루가 너무 길어요. 두 달이나 그냥 방치해야 한다고 하니 걱정이네요. 대림병원은 4월 4일이면 수술 가능하다고 하는데 어떻해야 하죠?

 

Re: 진료는 꼭 가보시되, 수술은 빨리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조직검사 이 후 암조직의 성장이 느껴졌어요 ㅎ 실제로 처음보다 최종겨로가에서 크기도 커졌었구요 ㅠㅠ

 

2. 수술 4주 잡혔던거 1주 당겨서 3주만에 수술했어요.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유교수님 정말 최선을 다해서 봐주시고 설명도 속시원하게 잘 해주시고 삼성, 분당에 비해서 수술 전 검사들도 빨리 빨리 진행되서 속이다 시원하더라구요. 전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전절제 하신다는거 유교수님께선 유두까지 피부 최대한 남겨주셔서 재건도 이쁘게 잘 했어요.

 

3. 저도 김성원 원장님 검사 받고 집 가까운 삼성병원에서 유교수님께 수술받았습니다. 다정하시고 믿음이 가서 마음이 편합니다. 다만, 입원 병실이 다 차있어가지고 특실로 배정하네요. 입원실료가 어마어마하게 차이가 나서 당황스럽네요. ㅠㅠ

 

4. 유종한 교수님 항상 웃는 얼굴이신데 별 말씀은 안 하세요 ^^ 그래도 입원해 있을 때 쉬는 날에도 오셔서 회진도 하고 가셨어요. 항상 준비하시는 모습인 것 같았어요. 딱 진료에 관한 말슴만 하세요. 그것만 듣고 와요. 그냥 교수님 하자는데로 하시면 되요. 너무 걱정 말아요. 입원하면 간호사선생님들도 다들 엄청 친절하시니고... 수술 잘 받았어요.!

 

5. 저는 5개월 전에 유종한 교수님께 수술 받았는데 수술 전 전절제라고 말씀하셨거든요? 그런데 막상 수술해보니 부분 절제해도 될 것 같다고 부분절제 했어요. 입원은 1주일 했구요~

 

 

 

6. 저는 오늘 유종한 교수님 초진받고 왔네요. 딱 필요한 말씀만 하시더라구요. 요약~ 짱!! 저는 4월에 결과보고 5월에 수술해요. 수술 잘 되시기를 빌어요 ^^

 

7. 인간적이시고 진짜 좋은 분이세요 ^^

 

8. 유종한 선생님께서는 전절제 수술받고 복원은 하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하고 싶더라도 5년 후에 ..전 종양이 7cm 였어요. ㅠㅠ 그래도 항상 등 토닥여 주시고 잘 웃어주시고 편안했어요. 병원에는 5박 6일 입원했어요.

 

9. 이번 주에 수술했습니다. 교수님을 보니 환자가 너무 걱정 하는거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이시고 필요한 이야기만 정리 해주세요. 질문하면 다 대답해주시고 이야기해보시면 더 믿음 가실거예요. 

 

10. 저는 어제 유종한 교수님께 진료받고 왔어요. 수술 날짜도 잡고 ㅠㅠ 많은 말은 하지 않고 않으셨지만 좋은 의사 선생님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 늦은 시간에 진료도 해주시고, 힘드실텐데 환자가 눈치 보지 않도록 편안한 느낌을 주셨습니다. ^^

 

11. 친절하고 설명 잘 해주신다고 생각했어요. 초진인데 메모지에 써가면서 유방암에 대해서 대략 설명을 해주시더라구요. 질문하면 귀찮아 안 하시고 답변 잘 해주시구요. 전절제 후 확장기 삽입했는데 11일 입원했어요. 수술 잘 되실 거예요. 힘내세요!!!

 

 

 

 

 

3. 암환자 가족분들이 꼭 보고 가셔야 영상  

 

 

 

유방암 카페에서 이정언교수님께 진료를 받고 수술을 받았다고 하면 다들 운이 좋았다라고 이야기를 한다.

유방암 카페에서 회원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교수님이 바로 이정언교수님이시다.

 

 

 

 

 

4. 유방암 수술 시 한번 더 생각해야 하는 점

 

유방암은 1차례 수술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수술 후에도 항암치료를 하는 경우 몇 차례가 될지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해당 병원을 방문해야 하고, 그럴 경우 집이 멀면 항암치료 후 집으로 가시는 길이 매우 고될 수 있습니다. 가시는 것 자체가 부담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항암치료도 힘든데 그 먼 곳까지 또 가시려면 그것만큼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입원을 해야 한다 하더라도 몸이 힘들어 집으로 가시는 길이 보통일은 아니실 텐데, 표준치료 시스템이 보편화된 현재에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 중에서 마음이 제일 끌리는 곳으로 가시는 것이 수술 후에 치료를 하는 과정 속에 수고스러움이 덜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불어 항암 과정 중에 생길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진료기록이 있고 담당 교수님이 계시는 가까운 병원이 나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마음이 제일가는 곳에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참고 사항입니다. 유방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유방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유방암 수술 후 회복기간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나 역시도 내가 지금 회복기간이 다 지난 건지 아닌 건지 모르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같은 병실에 입원했던 사람들 역시 아직 항암을 하고 계시

moreblessing2.com

 

 

 

 

/모든 자료는 네이버와 구글 유방암관련 자료와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