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암

2. 위암 명의: 분당 서울대병원 서윤석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3. 12. 27.
반응형

 

 

위암 명의 100인 포스팅 이유

 

위암 수술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으로 한 분 한 분 올린 글들을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직접 우리나라에 위암 수술에 대하여 이름이 알려지신  전문 의사 선생님을 모두 정리해서 인터넷에 올려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정리를 시작하려고 한다.

 

혹시나 위암에 대하여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타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암 명의: 분당 서울대병원 서윤석 교수님

 

 

 

해당 진료시간은 병원 사정에 따라 변동이 될 수 있음에 매 달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위암 명의: 서윤석 교수님 소개

 

분당 서울대 병원에서 발췌한 교수님 인터뷰를 소개합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외과에서 근무하고 있는 서윤석 교수입니다.

세계적 수준의 위암 치료와 연구, 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위장관외과에서 위암 및 각종 위장관외과 종양의 외과 치료와 연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진료에 있어, 국내외 최고 수준의 복강경 위암 수술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위장관외과 및 단일 기관 세계 최초로 위암 수술3만례 시행한 서울대학교병원 위장관외과의 임상 경험을 직접 공유하고 있습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해서 복강경, 로봇을 비롯한 최소침습수술기법에 주목하여 단일공복강경위암 부분절제술 및 전절제술, 위식도경계부암에서 복강경 수술과 같은 고난이도 최소침습수술 기법을 안전하게 시행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유문보존 위절제술근위부위절제술과 같은 기능보존위절제술을 적절한 환자에게 시행하여 위암 환자 개개인별로 삶의 질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진행위암에서 환자 개개인에 최적화된 보다 발전된 치료 성적을 이루기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윤석 교수님 인터뷰 

 

 

 

 

 

혹시 서윤석 교수님께 진료를 받아보신 분 계실까요?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이 부분이 아마 제일 교수님이나 해당 병원에 대한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1. 네. 진료도 받고 수술도 했습니다. 소문 안 난 최고의 외과의입니다. 그러나 정신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양한광 교수님께 받으세요.

 

2. 개인적으로 서윤석 교수가 수술을 잘 하시는 지는 모르겠지만 그분 진료하여 입원 수속까지 했다가 암센터로 옮겼습니다. 환자를 배려하는 의사는 아닌 것 같더군요. 말도 좀 함부로 하고.. 전 암센터가 환자편의로 움직여 저에겐 좋은 것 같습니다.

 

3. 복강경 수술했습니다. 실력있는 분입니다. 다소 무뚝뚝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나 그건 하나도 중요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실력. 그리고 환자에 대한 진지함 그것이 의사를 선택하는 기준이라고 본다면 손에 꼽히는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4. 첫 느낌은 다소 차가운 느낌에 감정적으로 따스하게 느껴지시는 분은 아니었습니다. 딱 필요한 말씀만 간결하게 하시는 분이시죠. 입원하고 수술하고 퇴원하고 수술 후 경과를 보면서 전 서윤석 교수님께 수술받은 것을 내 인생 최고의 행운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하고 있어요... 그리고

 

5. 하루 1번 회진이 아니라 2번 오실 때도 계셨고 추석 전날 늦게 아마 퇴근하시면서 또 오셔서 명절 집에 못 가지만 몸관리 잘 하라며 인사하러 와주셨어요. 무뚝뚝한 이 한마디가 다른 수백 마디 말보다 더 따뜻하게 느껴졌습니다.

 

 

 

6. 21년 4월 서윤석 교수님께 수술을 받았습니다. 실력은 좋으시다고 소문은 나신 분 같고, 저희가 느끼기로는 사람도 좋으신 분 같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고령에 난청의 조합을 가지고 계신데 본인에게 직접 큰 소리고 또박또박 말씀해 주십니다. 외래 때 잘 들으시라고 몸도 어머니 귀 쪽으로 기울여서 말씀해 주시고요.

 

그리고 노인분 모시고 병원에 가면 환자에게 설명 안 하고 보호자에게만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수술 날에 어머니서 중환자실에 들어가셔서 지하에서 중환자 보호실 쪽으로 넋 놓고 걸어가고 있는데 먼저 알아보시고 말 걸어 주셨어요. 다들 마스크를 끼고 다녀서 못 알아볼 수도 있었을 텐데 말이죠..

 

 

 

환자들의 리뷰를 검색을 하면서 느낄 수 있었던 점은 다른 교수님들과 달리 환자들에게 다소 불친절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있으나 그분의 스타일이 원래 그러신 것이고 실력이나 마음속 의사의 심장은 훌륭하시다는 점이었다.

 

실력이 있고 환자를 배려한 다는 점은 복강경 수술을 하면서 힘들 법도 한테 흉터가 최대한 안 지게 하려고 노력하신다는 점이었다. 구멍이 작으면 아무래도 기술적인 부분이 요구되는 부분이라고 알려져 있고 수술을 하실 때 불편하실 수도 있는데 수술 후의 생활까지 배려를 하시어 그렇게 하셨다는 점에서는 예상치 못 한 감동을 받았다. 

 

환자와 환자 보호자의 얼굴을 기억해 주신다는 점도 그렇고... 너무 불친절하다는 글에 포인트를 두지 않았으면 좋겠다. 아시다시피 의사분들 중에는 환자와 보호자의 얼굴을 기억 못 하시는 분들이 꽤 있다. 그 많은 환자 분들을 보면서 기억해 주셨다는 것은 아마도 직접 수술을 하셔서 기억에 남으셨을 수도 있지만, 그렇다고 복도에서 먼저 보호자를 알아보고 인사를 건네셨다는 점 또한 굉장히 겸손하신 분이라고 느꼈다.  

 

 

 

암 환자 가족들이 가져야 하는 마음

 

[#유퀴즈] 암 환자와 가족이 가져야 할 마음가짐, 항암 치료 의사에게 가장 기억에 남은 환자는? - YouTub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