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유방암 수술: 명의. 유방암 수술 잘 하는 의사

한나가꿈이네2 2023. 9. 13. 21:30
반응형

 

 

 

유방암 확률이 99%입니다.

 

누구든지 처음부터 본인이 유방암에 걸렸을 것이라 강력하게 의심이 되서 병원에 진찰하러 가는 경우는 드물 것이다. 설마 아니겠지라는 생각으로 병원을 찾았다가 진료실에 들어가서 닥터와 마주했을 때 "암일 확률이 99%입니다." 라는 소리를 들었을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우리 부부의 경우도 역시나 전혀 다른 이유로 병원을 찾았다가 뜻밖에 암을 발견한 케이스로 지금에서야 운이 좋았다고 말을 할 수 있겠지만,  그 때 닥터분께서 "조직검사를 해봐야 알겠지만, 암일 확률이 99%입니다."라는 소리를 들었을 때의 충격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그렇게 집으로 돌아온 순간 부터 바로 유방암 수술, 유방암 수술 잘 하는 의사, 유방암 수술 잘 하는 병원, 유방암 항암치료 등 셀 수 없는 많은 연관 단어들을 검색을 했다. 뿐만 아니라 주변 지인들 중에 유방암 걸리신 분들이나 그 분들 지인들에게 어느 병원을 가야 하는지 어떤 의사선생님이 잘 하시는지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은 최대한 많이 습득하려고 했다.

 

 

 

 

 

1. 잘 알려진 유방암 수술 잘 하는 의사

 

암에 걸렸다는 진단을 받은 순간부터는 정말 암이 빨리 퍼지기 전에 수술을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그 때부터는 정말 시간과의 싸움이라는 마음으로 폭풍 검색을 했었다. 처음에는 누구나 그렇듯이 서울대병원을 알아보았고 그 다음이 아산병원과 삼성병원 순이었다. 그러나 예약하기가 정말 쉽지 않았다. 대기가 그렇게 길다는 것을 처음 알았고 그러다 보니 그렇게 많은 환자들을 진료하고 수술하는데 혹시나 나한테 신경이 덜 써지면 어떻하지?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그렇게 며칠을 알아보다가 내린 결론은

'내가 제일 마음이 편한 곳에서 그 곳에서 수술을 하자!' 였다.

 

 

 

 

2. 유방암 수술 잘 하는 의사 

 

일단, 알아 낼 수 있는 모든 뉴스 기사나 블로그 등을 다 뒤져봤다. 뉴스 기사나 홍보성 블로그들의 내용은 대부분 비슷하였고 다만, 실제 수술을 받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이나 그들이 써 놓은 블로그들의 평은 조금씩 달랐다. 어디에 기준을 잡아야 할 지 많이 고민이 되었다. 일단, 뉴스나 세간에 알려진 유방암 수술 잘 하시는 분들을 정리해 보았다.  물론, 리스트를 정리하면서 나중에는 다 잘하시는 분들일텐데 내가 너무 선택장애인가 하는 생각도 해봤다.

 

그러나, 유명한 만큼 사람들이 너무 몰렸다. 예약 잡는 데만 6개월이 걸리는 병원도 있었다. 6개월이면 내 안의 암이 더 커져서 설마 기다리다 죽는게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너무나 컷으며 예약을 기다리는 동안 마음을 졸이며 살아가야 하는 것을 상상하니 도저히 그렇게 기다릴 자신이 없었다. 

 

 


각 병원 글씨를 누르시면 해당 병원으로 이동됩니다.


 

 

 

 

     
서울대학교 암병원 한원식 교수님, 이한별 교수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서울 아산병원 안세현 교수님, 정일용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서울 삼성병원 이정언 교수님
김석원 교수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강남 세브란스 병원 정준 교수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서울 강남 차병원 노동영 교수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분당 서울대 병원 김은규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리리유의원 이은숙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건국대학병원  노우철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고려대 안암병원 정승필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3. 잘 알려지지 않지만 유방암 수술 잘 하시는 의사

 

 

 

1. 유방암 명의: 서울 아산병원 손병호 교수님

유방암 명의 서울 아산병원 손병호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손병호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진료일정 잘 확인하시고 치료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가능한 절제하지 않고 수술할 수 있도

moreblessing2.com

 

 

뉴스라는 것은 다른 곳의 뉴스를 또 다른 곳에서 살짝 바꾸어 올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나는 신문 지상이나 인터넷에 바로 바로 검색이 되는 닥터분들 외에 또 다른 분이 있을까 하는 생각에 나름대로 다시 조사를 해서 알아보았다. 남편이 대학병원 직원인 관계로 좀 더 디데일하게 남들이 모르는 정보도 얻을 수 있음에 감사했다.

 

밑에 리스트는 내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마음 편히 수술을 받고 수술 후 항암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리스트를 만들었다.

사람들이 열심히 알아보지 않으면 잘 모르는 정보라 나는 오히려 이 부분에 더 신뢰감이 갔다.

 

 

     
대림 성모병원 김성원 원장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건국대학교 병원 양정현 교수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졸업
고려대 구로병원 김우영 교수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14. 유방암 명의: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원장님

소개 정말 이상한 게 우리 집 근체에 있는 병원임에도 불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대림성모병원에서 유방암 수술을 받겠다고 하니 다들 왜 그곳으로 가느냐고 한 마디씩 했다는 점이다. 암 진단

moreblessing2.com

 

 

 

 

 

4. 결론은 대림성모병원으로(내 마음이 제일 편한 병원으로)

위에 언급했듯이 처음에는 빅5 병원으로 예약을 진행 하다가 그래도 남편의 직장이 대학병원인데 그 곳으로 가는게 비용면이나 심적으로도 마음이 편할 것 같아 예약을 했다. 그러다 예약을 다시 취소하고 마지막으로 예약을 한 곳은 빅5도 아니고 남편이 근무하는 대학병원도 아니고, 바로 집 근처에 있는 대림성모병원이었다.

 

병원이 아니라 우리는 의사를 따라갔다.

 

가장 큰 이유는 수술 후 향후 치료를 위한 내원을 할 때 너무 멀면 마음이 지칠 것 같은 생각도 들었고 집이 가까이 있으니 아이들과 가깝다는 심적 안정도 컷고 무엇보다 대림성모병원의 원장님이자 이사장님인 김성원 원장님은 서울 대학교를 졸업하시고 분당서울대 병원 유방외과에서 몇 년전까지도 진료를 보신 분이시라는 점이었다.

 

5. 유방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유방암에 좋은 음식 10가지

유방암 수술을 하고 나면 병원에서 꼭 해주는 이야기가 있다. 첫째, 운동을 해라 둘째, 살이 찌면 안 된다. 셋째, 술과 담배는 절대 안 된다. 셋째, 팔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들면 안 된다. 다섯째,

moreblessing2.com

 

 

6. 기타 도움이 되는 글

 

 

 

 

 

※ 모든 자료는 해당병원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