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쉬인(shein) 김유정 룩 Dazy: 솔직한 장점과 단점

한나가꿈이네2 2024. 6. 8. 14:47
반응형

 

작년에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가 무섭게 김치고 올라오면서 포스팅을 했었는데 1년 사이에 또 메인쇼핑몰이 바뀌었다. 테무와 알리가 업체관리를 안 한 탓인지 아니면 쉬인이 다른 매력이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어 보고자 한다.

 

 

쉬인 김유정룩 솔직한 장단점

 

쉬인(shein)에 대하여

 

그동안 테무가 우리나라를 휩쓸었는데 테무(Temu)가 남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이라면 쉬인(shein)은 20대와 30대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특히 20대女와 30대女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쉬인(shein)이 인기가 있는 이유 

쉬인(shein)이 왜 이렇게 인기가 있나 알아보니 다름 아닌 여성 의류에 특화된 사이트라는 점이었다. 물론 테무나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여성의류나 잡화가 있지만 쉬인은 조금 더 특별하다. 

 

그 특별한 이유가 무엇일까 알아보니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구조 그리고 바로 자체 브랜드 Dazy x 여기에 광고모델 김유정이라는 최고의 이유도 모자라 정말 합리적이다 못 해 저렴한 가격대까지 

 

 

 

 

쉬인(shein) 자체브랜드 Dazy x 모델 김유정

 

김유정이 다른 의류 브랜드의 모델인 경우는 보았으니 특히 쉬인(shein) 에서 메인 모델로서의 김유정은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아마 20대와 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건지 모르겠다. 이름 모를 아름다운 여성 모델보다 인지도 있고 20대의 상큼하고 풋풋한 매력을 가진 김유정이 모델로 삼은 것은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자체 브랜드가 어느정도 올라오는 분위기인 만큼 올 여름 바캉스룩으로 한번 휩쓸고 지나가면 그 영향력은 굉장할 듯하다. 다만, 해외배송인 관계로 사이즈 문제라던가 품질 문제로 인한 불만이 없도록 철저한 검수작업이 필요할 듯하다.

 

 

 

 

 

 

쉬인(shein)의 단점

 

1. 쉬인(shein) 은 그냥 절은 여성들의 패션몰로 인식이 한정되어진 것 같다.

쇼핑몰을 홍보하면서 제일 먼저 타겟층을 공략해야 하는데 그 점에서는 정말 성공적인 데뷔라고 보면 되겠다. 그러나 이 타겟층을 앞으로 어떻게 넓히느냐가 쉬인의 장기적인 과제하면 과제일 것이다.

 

2. 쉬인(shein) 역시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일반적인 쇼핑몰이다.

쉬인 (shein) 역시 일반적인 쇼핑몰이다. 따라서 쉬인에도 남성의류는 물론 가정용 청소기 및 시설 공사에 쓰이는 공구류까지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카테고리를 이용하는 한국인은 거의 없다. 고객층이 주로 여성들이기 때문에 여성의료나 액세서리 및 장신구와 신발 쪽에 특화되어 있다.

 

3. 사이즈 문제

쇼핑몰 후기를 읽다 보면 쉬인 (shein)의 사이지가 김유정이 모델로 하는 자체 브랜드 데이지(Dazy)보다 조금 작다라는 의견이 있었는데 또 요즘 다른 후기를 보면 정 반대로 데이지(Dazy)가 쉬인보다 사이즈(Size)가 더 작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뭔가 통일적인 의견이 필요한 건지 아니면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는 건지는 알 수가 없다.

 

 

이라면 늘 고민인 부분이 입점 업체들이 판매하는 상품의 품질 문제일 것이다. 솔직히 주문해 놓고 디자인이 쇼핑몰의 그림과 다르다던가 품질이 안 좋으면 그 다음부터는 구매를 안 하게 된다. 그냥 쇼핑몰에 대한 전반적인 이미지가 같이 추락하게 되는 것이다.

 

 

 

 

 

 

 

 

쉬인(shein)의 장점

 

1. 젊은 여성들의 쇼핑몰

위에 단점으로 언급을 해 놓았는데 역으로 이 것이 또한 쉬인의 장점이기도 하다. 사실 여성의류 쇼핑몰이 얼마나 많은가 그런데 단 몇 개월 사이에 그 많은 의류쇼핑몰들을 발아래 두었다. 이 상태로 그냥 유지만 되어도 엄청난 효과가 있고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엄청난 홍보효과를 거두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어차피 20대 30대 여성층들은 나이가 들게 되어있고 그러면 또한 쉬인 역시 그것에 맞는 카테고리를 하나 더 넣으면 되는 것이다. 

 

2. 너무나 예쁜 홈페이지

데스크톱으로 들어가던 어플로 들어가던 깔끔하고 직관적이며 신선한 이미지는 쉬인(shein)의 이미지를 참신하고 매력적으로 굳혀놨다. 테무나 알리를 들어가면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한데 쉬인(shein)은 접속하는 순간 테무와 알리와는 전혀 다른 분위기다. 디자인팀에게 박수를 주고 싶다. 아~ 참고로 정말 쉬인에서는 상반기 세일하고 있다.

 

 

3. 가성비 갑 

우리가 옷을 구매할 때 제일 중요하고 제일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원하는 물건을 고를 때는 늘 할인율이 얼마나 되는지 늘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되는데 쉬인(shein)에 오면 그럴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ㅎㅎ 그냥 원하는 만큼 그냥 담고 봅니다. 이유는 아실 거예요. 한번 해보세요.

 

밑에 원피스 연결 바로 가는 곳 올려드립니다. 어플을 받아보고 구경가보실께요.

 

 

 

 

 

 

 

쉬인 어플 다운로드하기

 

주변 지인들 중에는 테무와 알리익스프레스 그리고 쉬인 어플을 3개 다 설치를 하고서 구분해서 사용한다고 한다.

테무(Temu)는 신발이나 구두류 및 액세서리를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는 각 종 집안용품을 구매하며 그리고 쉬인(Shein)에서는 주로 의류와 엑세서리 물론 주로 의류가 되겠지만, 이렇게 3개를 구별해서 물품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고 한다.

 

너무나 맞는 말 같아 반박을 못 했다..ㅎㅎ

 

 

 

 

 

 

 

기타 도움이 되는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