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암

9. 위암 명의: 서울성모병원 송교영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4. 3. 5.
반응형

 

 

1. 암 수술 명의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는 이유

 

위암 수술 잘 하는 의사선생님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을 한 글은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내가 직접 수술을 받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직접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나는 그것을 원했지만 암 관련 카페에서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뿐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암과 관련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그 분들께 직접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 길고 긴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암 진단을 받았거나 암이 의심이 들 때 내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 급하게 병원을 잡고 또 어느 교수님께 내 몸을 맡기고 수술을 받아야 할 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길고 긴 작업일지라도 보람은 있을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 역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어서 얼마나 검색하고 알아보는데 힘들었는지 알기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보았다. 어느 교수님이 기술이 좋고 어느 교수님이 로봇 수술을 잘 하시며 어느 교수님이 환자의 마음을 더 헤아리시는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암명의 송교영교수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타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위암 명의:  서울 성모병원 송교영 교수님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 1위입니다.

그러나 위암 발생률 1위인 동시에 치료율에 있어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위암 수술 기술은 세계 최고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2007년만 해도 위암 환자 중 절반은 조기위암, 절반은 진행성 위암으로 위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60%가 채 안되었는데 지금은 5년 생존율 70%까지 올라왔습니다.

 

 

 

 

유튜브에 보니 권인규 교수님이 로봇수술에 대하여 말씀 하신 내용이 있어 잠시 소개를 드리고 넘어갈께요.

개복수술을 무조건 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한번 보시고 선택의 범위를 넓혀보시기를 바랍니다.

 

 

 

 

송교영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반지세포암 환자입니다. 이제 수술을 해야해서 단일공복강경 수술하시는 교수님 알아보고 있는데 서울성모병원 송교영 교수님께 단일공으로 수술 받으신 분 계신지 궁굼합니다.

 

Re: 나는 송교수님한테 로봇으로 해는데, 아마 복강경과 구멍크기는 비슷할거예요. 자국은 관리 안해도 1년이 지나니까 약간만 보이는군요. 여자라면 흉터 없애는 테이프 요청해서 관리하면 더 좋아질거예요. 테이프(비보험)주었는데 귀찮아서 사용 안 했어요.

 

Re: 교수님 너무 좋아요. 저는 복강경 로봇수술 배꼽이랑 배왼쪽에 두 곳 뚫어서 했는데요. 5년이 지난 지금 거의 표시 안나요. 흉은 아예 없고 색만 살짝 음영지는 느낌이예요. 수술 후에 흉터치료밴드 열심히 붙였었어요.

 

Re: 글을 우연히 보았는데 수술 한 지 3주 정도된 위암환자입니다. 이제 좀 마음의 안정을 찾은 것 같아요. 다름이 아니라 수술 후 흉터 때문에 흉터치료밴드는 약국에서 그냥 구입해도 되는건가요?

 

Re:  : 시카케어 흉터방지 겔시트 붙혀주시면 되요. 비싸서 직구했어요. 잘 떨어지니까 시트붙이고 반창고로 고정시켜주세요.

 

Re: 수술 방법은 환자분이 선호하시는 방법으로 하되, 교수님이 판단하여 암 위치에 따라 단일공으로 할 때 수술 가능여부에 따라 한개로 할지 두 세개로 할지 정해집니다. 미리 한개 두개 한다는 것은 예상이고 열어봐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수술 잘 하셔서 쾌차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복강경으로 진행하다가 개복으로 완전절제 했습니다.

 

2. 개복전절제 수술하고 5일만에 퇴원했습니다. 항암은 8차 6개월했습니다. 2년 통과했는데 수술자국도 별 표시없습니다. 위암의 70%정도는 반지고리암입니다. 초기로 나와서 다행입니다. 1기로 나와서 항암 안하시기를 바랍니다.

 

 

 

 

3. 안녕하세요. 저는 32사 세무사로 일하며 운동을 좋아하던 건강한 청년이었어요. 작년 6월 건강검진 받다가 위암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참 당황스러웠는데 송교영 교수님 만나 수술 잘 받고 항암치료 중이예요. 기억에 남는 건 저는 종교는 없지만 수술 전에 수녀님께서 기도를 해주시는데 많이 힘이 되었어요.

송교영 교수님 워낙 유명하시고 따뜻하신 분이세요. 병동 간호사분들도 친절하게 잘 봐주시니 믿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4. 늦은 시간 잠 못 드시고 생각이 많으실 듯 합니다. 작년 여름 아빠도 송교영 교수님께 수술 받으시고 7개월 정도 되었어요. 따뜻하시고 실력도 좋은 분이니 마음 편히 가지시고, 수술은 물론 잘 될꺼예요. 위암이다보니 수술 후 음식 섭취가 쉽지 않아 기력 회복이 더디지만 병원 안내에 따라 천천히 회복하시면 되니 마음 편히 가지세요.

 

5. 한숨 자고 나면 깨끗하게 다 정리되어 있을 것입니다. 위 전절제하고도 마라톤을 즐기시는 분도, 산악자전거를 즐기시는 분도 있습니다. 수술하고 나면 식사 조절 하는 것 외는 다 할 수 있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저는 여명 1년 받고 3년이 지나도록 잘 살아았습니다.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신 분들이 한번 보시면 좋을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밑에 그림을 확인하시면 여러 의사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