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위암

5. 위암 명의: 강남 세브란스 노성훈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by 한나가꿈이네2 2024. 2. 27.
반응형

 

 

1. 암 수술 명의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는 이유

 

위암 수술 잘 하는 의사선생님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을 한 글은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내가 직접 수술을 받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직접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나는 그것을 원했지만 암 관련 카페에서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뿐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암과 관련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그 분들께 직접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 길고 긴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암 진단을 받았거나 암이 의심이 들 때 내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 급하게 병원을 잡고 또 어느 교수님께 내 몸을 맡기고 수술을 받아야 할 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길고 긴 작업일지라도 보람은 있을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 역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어서 얼마나 검색하고 알아보는데 힘들었는지 알기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보았다. 어느 교수님이 기술이 좋고 어느 교수님이 로봇 수술을 잘 하시며 어느 교수님이 환자의 마음을 더 헤아리시는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노성훈교수님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타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위암 명의:  강남 세브란스병원 노성훈 교수님

 

'닥터 몬스터' 외국 의학자들이 노성훈 교수님에게 붙여준 애칭이다. 강남 세브란스병원의 노성훈 교수님은 우리나라에서 위암 수술을 제일 많이 하신 분이시다. 그리고 정작 본인도 암에 걸리셨는데도 불구하고 환자들을 위해 수술을 집도하신 정말 살아계시는 진정한 닥터라고 말을 할 수 있다. 

 

한국의 위암 발생률은 세계 1위입니다.

그러나 위암 발생률 1위인 동시에 치료율에 있어서도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위암 수술 기술은 세계 최고가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2007년만 해도 위암 환자 중 절반은 조기위암, 절반은 진행성 위암으로 위암 환자의 5년 생존율은 60%가 채 안되었는데 지금은 5년 생존율 70%까지 올라왔습니다.

 

노성훈 교수님은 위암을 100% 예방할 수는 없지만 유전성이 10% 미만이으로 생활습관만 관리해도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금연과 절주를 하고 하루 세 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좋다. 특히 소금에 절인 음식이나 짠 음식, 불에 탄 음식, 매운 음식은 위암 발병률을 높인다고 말씀하십니다.

 

 

 

 

 

 

 

 

 

 

노성훈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노성훈 교수님 진료받고 오늘 수술일 잡혔는데 복강경 수술하자고 하셨어요. 혹시 복강경 수술 받으신 분 계실까요?

 

Re: 노성훈 교수님 복강경을 하시나요? 개복만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요.

Re: 개복만 하세요 ^^. 2016년 신촌 세브란스 병원에서 노성훈 교수님에게 위전절제 개복수술 받은 환우입니다. 5년완치 판정받았습니다. 개복보다 복강경으로 받으시면 회복이 빠르고 좋지만, 병원비가 더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수님은 현재 개복전문교수입니다. 

 

 

2. 위암 4기(간전이, 림프절전이, 복막전이) 진단받은 환자입니다. 지금 저희는 강남세브란스 노성훈 교수님 진료를 보고 당장 수술은 불가하여 항암을 먼저 진행한 후 암크기가 줄어들면 수술을 하자는 소견을 받고 종양내과에서 항암을 앞두고 있습니다. 혹시 저희와 비슷한 진단을 받으신 분들 중에 항암을 먼저 받고 수술을 하신 후 완치판정을 받으신 분이 계실까요? 희망이라는 끈을 잡고 싶은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제발 저희 엄마가 꼭 나았으면 좋겠어요.

 

Re: 저요! 완치는 아니지만 20년 1월 위암 4기(림프절, 부신, 췌장일부, 비장 전이) 진단 받았고 항암 후 크기가 작아져서 20년 6월 노성훈 교수님께 수술을 받았습니다. 워낙 전이가 많고 수술 부위가 커서 그랬는지 바로 복막전이 왔지만 다시 항암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항암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복막에 암크기도 줄고 현재는 암세포가 잠자고 있어요~ 회사도 복직하고 일상 생활 잘 하고 있습니다. 희망을 드리는 답글이었음 좋겠네요 !!! 힘내시고 치료 잘 받으세요 ~~

 

3. 찾아보시면 수술 불가 위암 4기에서 선항암 치료 후 수술한 사람들 넘치고 넘쳤습니다. 저를 포함해서요. 희망을 가지시고 치료 잘 받으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4. 아버지가 강남세브란스 병원에서 위암 4기로 항암치료 중이십니다. 전립선이 안 좋다며 최근 비뇨기과에 가보셨는데 검사 결과 전립선암 관련 수치가 높은 편이라며 항암 중인 병원에 문의해보길 권하셨어요. 분명 초진 때 내시경과 PET CT, MRI 모두 촬영했었기에 걱정이 덜 했는데 놀랐어요 ㅠㅠ. 혹시 둘 다 흉부만 찍었나? 전신을 안 찍었나? 하는 생각도 드는데 혹시 저와 비슷한 절차로 진단 받으신 분 계신가요?

 

Re: 위암 때문에 ct를 찍으면 방광과 전립선도 검사가 됩니다. 물론, 검출이 안 될 수도 있지만(크기가 작다던가 단층촬영이라 촬영에서 빗나갔다던가) 다만, 판독의가 성심껏 또는 제대로 판독해 주는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위암 주치의는 판독 결과만 보고 확인하는 정도지 일부러 다른 기관인 전립선이나 방광, 대장 등을 들여다 보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기대되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5. 저희 남편도 10월 노성훈 교수님께 개복수술 받으셨습니다. 종양이 식도 가까이에 위치해있고 위전절제 했습니다. 수술하고 같이 입원하고 계신 분도 위암 1기였는데 개복수술에 전절제하셨습니다. 교수님 무조건 믿고 따르시면 됩니다.

 

6. 삼성 서울병원에 배재문 교수님, 손태성 교수님 VS 강남 세브란스 병원의 노성훈 교수님을 알아 보았습니다. 혹시 이 중에 1군데만 가본다면 여러분은 어느 분을 추천해주실까요?

 

Re: 개인적으로 순전히 개인적 의견입니다만 노성훈 교수님은 개복전문의시고 암 수술 후 5년을 함께 하기에는 너무 연세가 많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Re: 저는 배제문 교수님께 수술을 받았구요. 여러가지 상황으로 1기지만 개복술 받았어요. 복강경 가능하다면 복강경하시는게 회복에 좋아요. 복강경은 배제문 교수님 손태성 교수님 모두 잘 하세요.

 

Re: 저는 노성훈 교수님께 수술 받기고 예정인 아버지의 딸입니다. 저는 오빠가 아시는 분이 계셔서 바로 노교수님께 진료보고 다른 쪽은 아예 알아보지도 않았어요. 개복수술만 하시는 노교수님이시라 사실 복강경도 하고픈 마음이 있지만 얼른 수술해버리고 치료받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빠르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Re: 초기라면 복강경이 나을 듯 하구요. 말기시라면 개복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 지난 달 노성훈 교수님에게 수술받았습니다. 수술 너무 깔끔하게 잘 해주셨고 수술 당일날 걸어서 화장실도 다녀왔어요. 회복도 잘 되고 있어요. 반지세포암은 빨리 수술을 해야한다고 들어서 일정이 빨리 잡히는 곳으로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강남 세브란스 추천입니다.

 

Re: 노성훈 교수님 추천할께요. 국내에서 위암 수술 제일 많이 한 분입니다.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