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암 수술 명의와 환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포스팅하는 이유
위암 수술 잘 하는 의사선생님을 알아보려고 인터넷을 검색해 보았다. 그러나 개별적인 포스팅을 한 글은 볼 수 있었으나 우리나라 전국에 계신 위암 전문 의사 선생님과 전문 병원을 한눈에 모두 모아서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내가 직접 수술을 받고자 하는 교수님과 그 교수님으로부터 수술을 직접 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나는 그것을 원했지만 암 관련 카페에서나 여기저기 흩어져 있을 뿐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없었다.
그래서 암과 관련해서 각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그 분들께 직접 수술을 받은 환자분들의 솔직한 리뷰를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을 했다. 길고 긴 작업이 되겠지만, 그래도 혹여나 암 진단을 받았거나 암이 의심이 들 때 내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이 급하게 병원을 잡고 또 어느 교수님께 내 몸을 맡기고 수술을 받아야 할 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길고 긴 작업일지라도 보람은 있을 것 같아 결심을 하게 되었다.
나 역시 가족 중에 암에 걸린 사람이 있어서 얼마나 검색하고 알아보는데 힘들었는지 알기에 필요한 정보만 모아 보았다. 어느 교수님이 기술이 좋고 어느 교수님이 로봇 수술을 잘 하시며 어느 교수님이 환자의 마음을 더 헤아리시는지 이 블로그에 모두 정리를 해드리려고 하니 오셔서 카타고리 별로 원하시는 정보를 찾아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암 수술 잘 하는 병원과 위암 수술을 잘하시는 선생님을 찾아오시는 분들께서 알고 계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이름이 알려진 병원과 의사 선생님은 진료 예약이 매우 힘이 듭니다. 즉, 진료를 예약하고 수술을 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 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KBS뉴스에서 나와서 알고 계시듯이 위암수술은 이제 표준화가 되어 정해진 규칙에 따라 수술을 하고 그에 대한 가이드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큰 병원이던 작은 병원이던 수술 과정은 같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해당 분야에서 유명하다는 것은 그만큼 수술 경험이 많고 혹시나 모를 다양한 경우의 수에 대비가 잘 되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수술 후 해당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이 있기 때문에 아예 무시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이 블로그 내의 카타고리를 읽어보시고 어느 병원의 어느 교수님께 수술을 받아야 겠다고 결정을 내리시고자 하시는 분들을 해당 병원과 선생님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드렸으니 꼼꼼히 읽어보시고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2. 대장암 명의: 분당 서울대병원 강성범 교수님
20대에서 40대까지 젊은 층의 대장암 발병률을 조사한 경과 한국이 1위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암 관련 포스팅을 하다보니
우리나라의 암 발생확률이 대장암 뿐만 아니라 유방암, 위암까지 요즘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병을 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왜 이렇게 우리나라 사람들의 암 발별률이 이렇게 갑자기 높아질까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단연코 식습관의 변화가 가장 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더 깊게 들어가보면 당연하게도 이제는 아무렇지 얺게 받게되는 건강검진의 역할도 크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유튜브에 보니 강성범 교수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이 있어 첨부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강성범 교수님을 포함하여 다른 교수님들의 좋은 말씀도 같이 실어드릴테니 한번씩 꼭 확인하시고 가시면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대장암 명의들이 추천한 위암명의 강성범 교수님 인터뷰
3. 강성범 교수님께 수술받은 환자들의 솔직한 후기
유명 맘카페나 암관련 카페에 올라온 교수님에 대한 리뷰들입니다. 다른 환자분이나 환자가족분들의 리뷰를 복사해서 가져도 올 수 없기에 그분들의 글을 찾아서 읽고 직접 타이핑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모든 선생님들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모든 자료들을 직접 찾아보고 검색 후 타이핑을 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수술받고 싶어하는 의사선생님의 솔직한 후기가 아마 내가 어느 선생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할 지 결정하는 제일 정확한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수술은 내 마음이 제일 편하고 끌리는 곳에서 받아야 후회가 없습니다.
1. 강성범 교수님 무뚝뚝한 스타일이네요.ㅠㅠ 질문하기가 무서워서 눈치만 보다가 진료실 나왔었습니다. ㅠㅠ
Re: 첫 인상만 좀 무뚝뚝하시지 질문도 잘 받아주시고, 약간 츤데레 스타일이셔요. ^^ 부연설명 없이 간결하게 말씀하시는 편이지만, 수술 및 치료과정 내내 저는 만족했습니다. 어머님께서 잘 맞는 교수님 만나셔서 잘 치료받으시기를 기도합니다.
2. 직장암 3기 진단이고 분당 서울대 병원 강성범교수님께 수술을 받습니다. 교수님께서는 항암/ 방사선 6주 치료 후 8주차때 수술을 하자고 하셨어요. 세가지 질문을 드릴께요.
첫번째, 약과 방사선 만으로도 암 세포가 없어질 수 있다고 하셨는데 정말 그러셨던 분 계신가요? 수술 없이 끝나신 분들도 계세요? 그런 희망적인 이야기를 하시는 것이 그냥 교수님 성격이 긍정적이시다보니 그럴 수 있는 거겠죠? 그리고
두번재, 전이 여부를 검사만으로도 확실히 알 수 있는 건가요? 보통 수술 전에 전이가 있다 없다 먼저 말씀 해 주시나요?
세번재, 종양이 항문 2cm 에 위치해 있는데 강성범 교수님께서 항문 살리고 수술 받으신 분들 계실까요?
6. 우리 남편 1년 6개월 검진 통과했습니다. 검진 CT 찍는 건 일주일 전에 했고, 어제는 진료를 받았습니다. 강성범 교수님 뵈었고, 다 괜찮다는 말씀 듣고 안도하고 왔습니다. 매번 떨리는 진료지만 좋으니 이렇게 진료만 봤으면 좋겠네요 ^^ 직장암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그 밖에 다른 환우 분들도 좋은 기운 가득하시길요!.
7. 분당 서울대 병원 직장암 수술 날 잡았어요. 저희 남편은 분당 서울대 병원에서 선항암과 방사선 25회 이후 휴지기 중인데 어제 외래를 보고 수술 일정 잡았어요. 수술 예정일이 딱 한 달 뒤구요. 강성범 교수님 수술이예요.
수술 코디네이터계서 다음에 올 때까지 복강경과 로봇수술 중 결절하라고 하셨고, 요즘 일주일간 컨디션이 제일 안 좋다고 하니 항암 방사선 효과가 정점인 시기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수술 일정이 잡히니 남편은 후련하다고 하네요..
4. 암 환자 가족들이 꼭 보셔야 하는 영상과 가져야 하는 마음
암환자를 가족으로 두신 분들이 한번 보시면 좋을 이야기들을 모아 놓았습니다.
밑에 그림을 확인하시면 여러 의사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내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5. 암을 이기기 위한 운동과 식습관 들이기
인터넷을 찾아볼 필요도 없이 우리가 좋은 음식이라고 하면 유기농음식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유기농음식이라는 것이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그 모든 것을 뒤로 하고 서라도 우리는 암에 안 좋은 음식부터 멀리 해야한다.
'대장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장암 수술 후 회복을 위한 최적의 식단! 대장암 수술 후 식단 여기있어요 (0) | 2024.11.19 |
---|---|
췌장암 초기증상 및 수술 잘 하는 병원 그리고 의사선생님 추천 (0) | 2024.07.25 |
대장암 명의 33인: 대장암 수술 잘 하는 병원을 추천합니다. (0) | 2024.07.03 |
대장암 수술 후 식사법 및 대장암 수술 후 좋은 음식 10가지 (0) | 2024.07.02 |
1. 대장암 명의: 용인세브란스 병원 김남규 교수님 환자들 솔직한 리뷰 (1) | 2024.03.20 |